1일1끄적

컨버전 본문

개발/IT지식&상식

컨버전

inkor 2022. 3. 8. 11:30

웹사이트에서의 목표 달성 

EC 사이트에서 제품 구입과 SNS에서의 회원 등록, 기업 사이트에서의 문의 등 이용자에게 있어 
원하는 액션이 실시 된 것. 1000명이 액세스해서 10명이 제품을 구입하면 컨버전 수는 10이 되고
컨버전율을 1%가 된다. 매출로 연결하기 위해 디자인을 재검토하고 문안을 추가하는 등
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한다. 

*컨버전의 측정 방법
컨버전 수와 컨버전율의 측정에는 Google Analytices 등의 태그를 페이지 내에 
삽입하는 방법이 사용되는 일이 많고 자동으로 집계된다 

*직귀율 
사이트를 방문한 이용자가 최초의 페이지만 보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는 것을 직귀, 
그 비율을 직귀율 bounce rate라고 하며 이 비율을 낮추는 것도 중요하다 

*탈세율과의 차이 
직귀율을 포함하는 개념에 이탈률이 있다. 같은 사이트 내에서 복수의 페이지를 열람해서 
해당 페이지가 마지막이 되는 것을 이탈이라고 하고 그 비율을 이탈률이라고 한다. 

'개발 > IT지식&상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임프레션  (0) 2022.03.10
퍼스트 뷰  (0) 2022.03.09
랜딩 페이지  (0) 2022.03.07
CMS  (0) 2022.03.06
소셜 미디어와 SNS  (0) 2022.03.05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