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옴니채널

inkor 2022. 2. 21. 16:00

다양한 판매 경로를 생각

고객과의 접점 수단으로 오프라인 점포와 전단 광고, 텔레비전 CM 등에 추가해 온라인 SNS와 
메일 매거진 등 모든 매체를 조합해서 사용.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 뿐 아니라 다양한 판매 경로를 
연계해서 고객이 원활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옴니채널이라고 한다. 고객정보와 재고관리,
물류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. 

*멀티채널과의 차이
멀티채널은 복수의 점포 등에서 고객과 접점을 갖는 것이고, 옴니채널은 점포와 넷 등 모든 접정에서 같은 구매 체험을 얻을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 

*크로스채널과의 차이 
크로스채널은 점포와 온라인 등을 연계하지만 시스템은 연계되어 있지 않고 개별로 운용되고 있다. 
옴니채널에서는 연계되고 있다 

*클릭 앤드 모르타르 
실제 점포와 EC 사이트를 따로따로 운영하는 동시에 서로 연계해서 상승효과를 바휘하는 소매업의 
비즈니스 수법을 클릭 앤드 모르타르라고 한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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