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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IT지식&상식

SLA

inkor 2022. 1. 23. 14:26

서비스 신뢰성을 나타냄 

Service Level Agreement

클라우드 등의 서비스가 정지해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어느 정도 발생했는지, 그 신뢰성을 
나타내는 지표가 SLA이다. 유지보수나 장애 등으로 서비스가 젖이하는 것을 고려하여 서비스 
수준에 대해 제공자와 이용자 사이에서 합의 사항을 정하기 위해 사용된다. 가령 보증치를 밑돌면 
이용 요금을 돌려받는다. 

*가용성의 지표가 되는 가동률
서비 등의 사용 가능 상태가 전체의 시간에 차지하는 비율을 가동률이라고 하며 
99.9%라면 1년 중 99.9%는 사용할 수 있는 상태임을 의미한다 

*파이브 나인
가동률 99.9%라면 연간 약 8시간 정지하는 데 대해 파이브 나인은 
99.999%를 의미하고 연간 약 5분만 정지하는 것을 의미한다 

*SLA를 충족하지 않은 경우
SLA에서 정한 가동률 등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지불한 금액의 일부를 반환해 주거나
감액 보상해 주는 사업자도 만핟. 지진 드으이 자연재해는 예외이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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